장현맘카페 사랑방,
연말 기부 장터 수익금 전달
1월 9일(금) 장현맘카페 사랑방에서 연말 기부 장터 수익금 500,000원을 시흥시1%복지재단(이사장 성낙헌)(이하 ‘1%재단’)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연말 기부 장터는 플리마켓, 현장 기부 이벤트, 가족 체험 활동, 야외 미술작품 전시 등 지역 주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전달한 것이다. 장현맘카페 사랑방은 플로깅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우리 동네 지도 만들기, 초등학교 도서기금기부, 라면 기부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후원금은 장곡동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을 위한 지정 후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장현맘카페 사랑방 관계자는 “지역 엄마들이 마음을 모아 준비한 기부장터 수익금을 장곡동 독거 어르신께 직접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 앞으로도 환경 보호와 이웃 나눔을 함께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1%재단 장길성 과장은 “따뜻한 마음이 담긴 후원금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소중한 후원금은 어르신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정성껏 사용하겠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시흥시1%복지재단은 시흥시청 1층 민원여권과 앞 ‘나눔 키오스크’ 무인 단말기를 설치하여, 신용카드나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고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